본문 바로가기
개인기록/리뷰

인천 부평 원데이클래스 마크라메공방 하이클래스

by 당근밭농부 2023. 11. 20.
728x90

인천에서 원데이클래스를 찾고 있다면 부평 마크라메 만들기 인천 공방 하이클래스를 추천한다.

하이클래스 마크라메
인천 부평구 장제로28번길 45 청우빌딩 1층 101호 하이클래스
https://m.place.naver.com/share?id=1107309890&tabsPath=%2Fhome&appMode=detail

하이클래스 마크라메 : 네이버

방문자리뷰 61 · 블로그리뷰 66

m.place.naver.com

마크라메란,

13세기 서아프리카에서 시작된 서양식 매듭 공예로, 마크라메라는 명칭은 아라비아어 'migramah'에서 유래하였다. 뜨개바늘을 이용하여 레이스를 만드는 뜨개질과는 달리, 마크라메는 다른 도구 없이 오로지 손을 이용하여 끈으로 매듭을 엮어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인천 마크라메 공방 하이클래스

부평역 1번출구에서 15분 정도 걸어 가면 마크라메로 나만의 소품을 만들수있는 공방 하이클래스가 등장한다.

인천 마크라메 공방 하이클래스

수업 하기 전에는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인스타그램에서는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 아이디: ha_e_class

공방 안에는 마크라메 실로 만든 가방, 화분걸이, 꾸미기 소품 등 다양한 물건들을 볼 수 있었다.

인천 마크라메 공방 하이클래스

테이블 위에는 마크라메 실로 만들 수 있는 틀과 받침대가 놓아져있었고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하나씩 완성했다.

인천 마크라메 공방 하이클래스

바느질 도구 필요없이 오로지 손으로만 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그리고 실이 두꺼워서 꼬이거나 헷갈리는 것도 덜 했다. 틀에 대고 손으로 실을 엮어 만드는 방식이었는데 크리스마스를 앞둔 만큼 마크라메 트리를 만들기로 했다.

마크라메 트리 만들기

나무트리를 완성하고 나서는 푹신푹신한 솜 재질 실로 틀을 꾸며주었다. 그리고 꼬마전구를 두르고 방울을 달아주었더니 제법 근사하게 완성되었다.

마크라메 트리 만들기

나는 진짜 똥손이고 만들기를 진짜 못한다. 대학교 때도 손재주가 필요한 수업은 전부 C+였다. 그러나 이런 똥손도 수업에 쉽게 따라갈 수 있었고 7명이라는 다인원이었지만 세심하게 봐주셔서 모두 잘 완성할 수 있었다.

마크라메 트리 만들기

마크라메 트리는 총 두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가격대는 어떤 물건을 만드는지에 따라 다른데 트리는 4-5만원선이었던 것 같다.
만드는 중간중간 간식과 차도 주시고, 재료도 모두 포함된 가격이다.

마크라메 트리 만들기

트리는 간단한 편이었고 그 밖에도 다른 물건 종류를 만들 수 있었다. (예약 시 선택지 제공해주심)

인천에서 힐링을 원하는 만들기 원데이클래스를 찾고 있다면 부평 마크라메 공방 하이클래스 추천이다.
마크라메라는 것을 처음 알았는데 굉장히 재미있고 매력적인 분야인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