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루인형 키링 만들기 방법(feat.영상 안보고 배우기)
모루인형 키링 만들기 리뷰
모루인형 만들기 준비물
:모루실, 인형 옷, 눈알/코, 접착제, 송곳
모루인형만들기 부자재들은 동대문시장에 아예 전문으로/다량으로/싼값에 파는 곳이 많다고 한다.
모루인형 만드는 방법
모루실을 반으로 접는다.
접힌 쪽에 손가락을 넣어준다.
구멍 안에 넣은 손을 한바퀴 돌려 꼬아준다.
이렇게 고리가 완성되었다.
그리고 반대 방향에 있는 모루실 양 끝을 방금 생성된 고리에 쏙 통과시켜준다.
이렇게 구멍에 쏙 넣어주고 쭉쭉 빼낸다.
그런데 끝까지 빼지는 말고 살짝은 남겨두어야 한다. 바로 이 두 부분이 모루인형의 귀가 될 것이기 때문!
그러면 이제 밑으로 내려와 있는 양 쪽 모루실 중에서 왼쪽 실을 잡는다.
왼쪽 실을 인형의 오른쪽 귀 뒤로 돌아감은 뒤 양쪽 귀 사이로 빼와서, 엄지손가락으로 잡고 있는 구멍에 통과시킨다.
구멍으로 통과시킨 모루실은 끝까지 잡아당긴다. (이때 엄지손가락은 계속 구멍에 위치한 상태를 유지한다.)
잡아당기는 과정에서 귀가 망가졌다면 한번 더 쪼물쪼물하며 귀 모양을 정리해준다.
이제 반대로 밑으로 내려와있는 모루실 끝 중에 오른쪽 실을 잡아준다.
같은 방법으로, 이번엔 오른쪽 실을 인형 왼쪽 귀 뒤로 돌아감아 양쪽 귀 사이로 나오게 한뒤, 다시 구멍으로 통과시킨다.
구멍으로 통과한 오른쪽 실 역시 끝까지 쭉 잡아당긴다.
다시 귀 모양과 얼굴 전체를 쪼물거리면서 잡아준다. 그런데 이때 주의할 점은 얼굴을 납작하게 누르면 안된다.
얼굴은 동글동글 통통하게 튀어나오도록 해주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구멍에 넣고 있던 엄지손가락을 빼면 안된다.
이제 엄지손가락을 뺀다. 이제 아래처럼 모루인형 얼굴이 완성됐고 그 아래로 긴 다리 두개가 생겼다.
이제 양쪽 팔을 만들어줄 것이다. 빨간색 형태대로 대로 팔 뼈대를 잡아준다. 모루는 어차피 안에 철사가 들어있어서 자유자재로 변형할 수 있다. 원하는 길이만큼 구부려서 팔을 만들어준다.
주의할 점은 팔이 너무 짧으면 인형 옷을 입혔을 때 소매 밖으로 손이 안 튀어나온다.
팔이 너무 길면 다리 만들 양이 부족하다.
→ 적당히 분배해서 팔을 만들것..
팔이 생긴 후에는 각 팔을 잡고 한바퀴씩 꼬아 팔이 풀어지지 않도록 고정시킨다.
팔은 이제 끝났고 다리 만들 차례다.
우선 아래로 길게 나온 두 다리를 한 손에 잡고 한번 비틀어 돌려준다.
먼저 오른 다리부터 만들어보자!
원하는 다리길이(파란색)만큼 남기고, 나머지는 위로 접어 올린다.
위로 접어올린 다리는 왼쪽 허리쪽으로 이동시켜 뒤로 한바퀴 돌린다.
남은 꽁다리는 배로 가져와 꾹꾹 눌러줘서 은폐한다(?)
이제 왼다리를 만들어보자. 원하는 다리길이(파란색)만큼 남기고 나머지는 위로 올린다.
올린 다리는 오른 허리쪽으로 이동시켜 뒤로 한바퀴 돌린다.
남은 꽁다리는 마찬가지로 배로 가져와 꾹꾹 눌러줘서 은폐한다.
그러면 모루인형 몸 전체가 완성됐다!
그럼 이제 얼굴에 눈과 코를 심어준다. 너무 헐거운 경우에는 순간접착제를 붙여 고정시켜준다.
모루인형 얼굴 완성!
그 다음 옷을 입힐 건데, 옷을 입히기 위해서는 팔과 다리를 꾹 눌러 차렷 자세를 만들어준다.
이 상태에서 옷을 입히고, 그 다음에 인형 옷 머리구멍 으로 내 손을 넣어 팔을 빼준다.
내 취향에 맞게 안경도 씌워주고, 모자도 씌울 수 있다. 어떤 분들은 블러셔로 뺨을 핑크색으로 물들이기도 한다.
키링을 만들기위해서는 군번줄을 구입해서 귀 사이에 통과시켜주면 된다. (어차피 귀는 뚫려있다)
이상 글로 배우는 모루인형만들기 끝!
(무료 원데이클래스 진행해준 내 동기에게 무한한 감사를 표한다..♡)